본문 바로가기
다녀온곳

파라다이스시티 실내 놀이동산 원더박스, 바닥분수를 다녀오다.

by 블리블리맘 2023.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리맘입니다^^

 

첫째가 놀이동산을 가고 싶다고 해서 주말에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를 다녀왔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라고 하면 노란 호박을 먼저 떠 올릴 실 텐데요, 호박 전시품이 있는 호텔부터 뷔페, 실내놀이동산(원더박스), 씨메르(워터파크)를 패키지 또는 각각 이용할 수 있는 복합 시설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곳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전화번호 : 1833-8855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7시

 

원더박스 매표소

 

여러 이용시설이 모여있다 보니 주차장을 헷갈려하시는데 네비게이션에 파라다이스 원더박스 주차장을 검색해서 1번 주차장을 찍고 오시면 됩니다. 지하 들어가면 위에 원더박스 표지판을 보고 주차하고 1층으로 올라오면 됩니다. 

1층에는 카페와 간단한 쇼핑 매장이 있었고 한가운데에 사슴모형과 큰 캐릭터 동상이 있었습니다. 공간 자체가 넓고 층고가 높아서 야외인지 실내인지 헷갈릴 정도였습니다. 

또 한 번 원더박스 표지판을 따라가면 매표소가 보입니다. 

저희는 원더박스 항목에 있는 할인율보다 쇼핑몰 할인율이 저렴해서 미리 구매해 왔고 현장에서는 키오스크를 이요하여 발권만 하였습니다. 키오스크에 직원분이 계셔서 발권에 크게 어려움은 없었고요, 직원분에게 직접 결제하는 공간은 없고 저희처럼 원더박스 내 할인과 쇼핑몰 할인을 비교하셔서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표를 발권하고 오른쪽 문으로 나오면 광장이 펼쳐지는데 앞쪽 건물로 다시 들어가시면 원더박스로 입장하게 됩니다. 

원더박스에 들어서니 창문이 하나도 없는 어두운 공간에 화려한 불빛과 여러 놀이기구 소리가 가득했습니다.

실내 놀이동산이고 미취학 아동을 타깃으로 한 곳이기에 롯데월드, 에버랜드처럼 액티비한 놀이기구가 있다거나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았습니다.

 

원더박스 놀이기구 종류

<1층> 

1. 티컵 : 빨강, 주황, 분홍, 하늘, 민트, 노란색의 다인용 컵에 탑승하여 가운데 핸들을 좌우로 돌리면 컵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놀이기구로 90cm 이상부터 탑승가능합니다.

 

2. 관람차 : 원더박스 들어오면 맨 처음 보게 되는 놀이기구로 대형 놀이동산의 관람차의 미니 버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시에 총 8팀이 탑승할 수 있고, 꼭대기여도 높지가 않고  앞에 다른 조형물들이 있어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즐거움은 없습니다. 관람차는 95cm 이상부터 탑승가능하며 130cm 미만 아이는 보호자 동반하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3. 범퍼카 : 110cm 이상부터 탑승이 가능하며 120cm 미만 아이는 보호자 동반하에 탑승이 가능한데 저희는 이 안내문구를 120cm 이하면 무조건 보호자 동반으로 탈 수 있는 줄 알고 신나서 갔는데 보호자 동반이어도 110cm 이하면 절대 탈 수 없습니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원더박스이기에 범퍼카는 아이들이 탈 수 있도록 해주면 정말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스카이트레일 : 국내최초 7m 높이의 체험 기구로 안전장치를 착용한 후 아슬아슬한 외길과 다리를 올라가 마지막 7m 높이에서 뛰어내리는 다이나믹한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야 하니 다른 놀이기구 보다 키와 몸무게 제한이 높았습니다. 125cm 이상부터 탑승 가능하고 136kg 이상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스카이트레일을 이용하시려면 운동화를 필수로 착용하고 오셔야 합니다.

 

5. 점핑스타 : 2층 높이 정도까지 올라가는 번지드롭으로 총 6명이 탑승하지만 가운데 두 자리는 무조건 큰 초등학생이나 어른만 탈 수 있고 어린아이들은 양쪽 끝 두 자리씩만 앉을 수 있습니다. 첫째는 무섭다고 안 탄다 해서 둘째랑만 탔는데 고소공포증이 있는 저는 은근히 무서웠습니다. 점핑스타는 80cm 이상부터 탑승 가능하고, 90cm 미만 아이는 보호자 동반하에 탑승가능합니다. 인기있는 놀이기구로 항상 대기가 5~10분정도 있는 편이었습니다.

 

<2층>

6. 해피스윙 : 80cm이상 부터 탑승가능하고 90cm미만 아이는 보호자 동반하에 탑승 가능, 185cm 이상 성인은 이용불가인대형 그네 모양의 바이킹으로 키가 작은 어린아이가 탈 수 있는 놀이기구 치고는 보기만 해도 높이와 빠르기가 무섭게 느껴졌습니다. 

아이들도 그렇게 느꼈는지 안 탄다고 해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릅니다. 대기하는 사람들 보니 확실히 어린아이들은 없었습니다.

 

7. 매직바이크 :  2인용으로 어른은 바깥쪽, 어린아이는 안쪽으로 탑승을 하고 기구가 전체적으로 돌아가는데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높이 올라가는 놀이기구입니다. 적당히 빠르고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둘째가 재밌다고 여러번 탔습니다.

폐달을 밝으며 높이 올라갈 땐 영화 속 E.T가 자전거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이 떠 올랐습니다. 

 

8. 메가믹스 : 미취학 아동 대상의 놀이동산이다 보니 원더박스에서 가장 무서운 메가믹스는 대기가 없는 놀이기구였습니다. 

디스코팡팡처럼 생겼는데 국내최초 360도 빙글빙글 회전하는 놀이기구로 140cm 이상부터 탑승가능하고 195cm 이상은 이용불가, 110kg 이상도 이용불가인 놀이기구입니다.

 

9. 회전목마 : 놀이동산하면 빠질 수 없는 놀이기구입니다. 80cm 이상부터 탑승가능하고 110cm 이하는 보호자 동반 탑승인데 보호자 동반해야 하는 아이가 말을 탈 경우 보호자는 무조건 바로 옆에 따로 타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한 말에 보호자와 아이가 같이 탈 수 있기도 한데 원더박스는 따로여서 둘째가 혼자 말 타기에 무섭다고 하여 결국 말은 한 번도 못 타고 마차만 탔습니다. 

마차가 인기가 없기에 중간중간 마차 자리가 생기면 마차 탈 사람 손드라고 하여 먼저 탈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10. 자이언트 슬라이드 : 회전목마에서 더 안쪽에 위치해 있었는데 이 놀이기구를 타려고 온 사람이 아니면 탑승구를 발견하기 어려울 것 같은 위치입니다. 12m와 7m 두 가지 높이의 긴 미끄럼틀로 2층에서 탑승하면 도착지는 1층입니다. 

자이언트슬라이드는 130cm 이상만 탑승가능합니다.

 

11. 카니발게임 : 자유이용권에 포함되지 않은 게임들로 게임 하나하나에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슈팅갤러리, 바주카 블라스트, 롤 어 볼, 캣 랙, 벌룬 버스트, 고블렛 토스, 바스켓볼, 탑 스핀, 터브토스가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공연

원더박스 포함 파라다이스시티에서 2023년 12월 31일 일요일까지 공연이 펼쳐집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연입니다.)

 

1. 파라다이스시티 시그니처 가면무도회 : 파라다이스 호텔 1층 WOW ZONE에서 14:00~14:15 / 19:00~19:15에 

열리는 공연으로 유명한 노란 호박 조형물 앞에서 열리기에 더욱 인기 있는 공연입니다.

 

2. WELCOME TO WONDERBOX : 원더박스 1층에서 12:30~12:55 / 17:00~17:25에 열립니다. 저희는 12시 30분 공연을

관람하였는데, 공연 시작 10분 전에 갔는데도 좋은 자리는 이미 꽉 찼고 공연하는 곳 끝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배우님들의 공연이고 춤, 리본, 키다리아저씨, 마술쇼 등 25분간 공연이 펼쳐집니다. 중간중간 배우분들이 관람객과 하이파이브를 해주시기도 하셔서 아이들이 많이 좋아했습니다.

 

파라다이스 원더박스 공연

3. WONDER SHOW TIME : 원더박스 1층에서 16:00~16:20분에 열리는 공연으로 서커스와 마술쇼가 펼쳐집니다.

4. WELCOME TO PARADISE : PLAZA 트램 앞에서 주말 및 공휴일 17:00~17:20에 유러피안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공연으로 댄스, 서커스, 마술까지 진행되며 다른 메인 공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닥분수까지 즐길 수 있는 곳

어느덧 점심시간이 되어서 준비해 온 도시락을 먹을 공간을 찾아보다 바닥분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여느 아이들처럼 물놀이를 좋아하기에 여벌옷이 없었지만 신나게 물놀이를 하였습니다. 

분수 나오는 입구에 발이 다칠 수 있어 맨발로 들어가지 말라는 문구가 있었고, 50분 가동하고 10분 휴식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따로 안전요원과 탈의실은 따로 없었고, 파라다이스시티 다른 시설을 이용하지 않아도 바닥분수만 이용하러 여름에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직원분에게 여쭤보니 정확한 날짜는 미정이지만 9월까지는 바닥분수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파라다이스 시티 바닥분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