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온곳

[조조드로잉] 물감놀이와 모래놀이, 키즈카페 에어바운스까지 있는 곳

by 블리블리맘 2023.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리맘입니다^^

 

주말에 둘째 친구와 함께 조조드로잉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영종도에 있는 조조드로잉카페는 오픈한 지 몇 달 되지 않았는데 오픈전부터 물감놀이라 한번 가보고 싶어 하던 곳이었습니다. 

 

 

 

 

< 조조드로잉 키즈카페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하늘중앙로 225번길 11, 8층 801호 (진로쇼핑타워 건물)
시간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요일~금요일 오전 11시~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일요일 오전 10시~ 오후 8시까지
전화번호 : 010-4816-8346
예약 : 인터넷 예약, 물감놀이 1타임당 8명 제한
화장실 : 카페 밖(건물 복도에 있습니다.)
주차 : 무료 3시간

 

조조드로잉 키즈카페

 

조조드로잉카페는 진로쇼핑타워 건물 8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근처에 진로마트도 있기에 헷갈리는 분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진로쇼핑타워 건물이 크기 주차장도 그 만큼 넓고 아직 건물 안에 매장이 다 들어오지 못해서 주차공간은 항상 여유 있습니다. 주차하고 8층에 올라오면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서인지 개업화환이 아직 있어서 쉽게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조조드로잉 프로그램

조조드로잉 플레이존과 파란 모래놀이 공간

 

조조드로잉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어린이집 또는 생일파티등으로 대관이 가능하며 드로잉 체험을 하려면 미리 예매를 해야하고 플레이존만 이용 시에는 예약 없이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드로잉1회권(물감놀이 40분 수업 + 플레이존 50분)을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플레이존이 포함이라 드로잉 시간 기준 먼저 와서 50분 놀다가 드로잉 체험을 해도 되고, 드로잉이 끝난 후 플레이존을 이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오픈한 지 몇 달이 지났지만 제가 아직 못 간 이유는 일반 키즈카페에 비해 이용이 조금 짧은 대신 금액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저희처럼 드로잉 1회권을 이용할 경우 1인당 25000원이고 보호자는 음료 주문하거나 주문 안 할 경우 입장료 5000원이 발생합니다. 

 

드로잉 수업은 평일 오후 2시, 4시, 4시 20분 이렇게 3타임이 있고, 토요일/일요일에는 오전 10시 20분, 오후 12시, 2시, 4시, 5시 20분 이렇게 5타임이 있습니다. 플레이존은 인원제한이 없지만 드로잉은 한 타임당 8명 제한이고 인터넷에서 예매할 경우 한 아이디당 3명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드로잉 수업을 안 하고 플레이존만도 이용가능합니다. 플레이 존은 일반 키즈카페처럼 놀이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인형, 소꿉놀이, 작은 미끄럼틀, 공주옷 등이 있고 파란 색깔의 모래놀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래놀이를 좋아하는 저희 딸들이기에 오면서 '얘들이 파란색 모래를 보면 엄청 좋아하겠지?' 생각했는데 첫째는 파란 모래가 어색한 건지, 처음온 곳이라 그런지 모래놀이 공간에는 들어가지 않고 드로잉 끝나고 바로 플레이존에서만 놀았습니다. 둘째는 색깔이 신기한지 모래놀이를 한참 하다가 나왔습니다. 모래놀이 공간에도 선생님이 한분이 계셨고 보호자가 들어가면 안 되는지 아니면 선생님이 계셔서 인지 아이들만 놀고 있었습니다. 모래놀이할 때도 가운을 입고 하고, 앞에 드라이가 있어서 나올 때 모래를 쉽게 털고 나올 수 있습니다. 

 

다른 드로잉 키즈카페와 차별점은 야외놀이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야외놀이공간은 플레이존 포함이고 봄부터 에어바운스, 카트존을 운영하고, 여름에는 물놀이 바운스를 진행한다고 했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에어바운스는 하고 있었지만 물을 이용해서 하고 있진 않았고 제가 생각한 카트 존과는 좀 다른 귀여운 공간이 있었습니다. 

 

 

조조드로잉 물감놀이 시간

 

아이들만 입장하는 체험 카페를 몇 번 가봤지만 이번에는 물감과 물을 이용하기에 혹시나 넘어질까 봐 걱정이 되었는데

입구에서 아이들 실내화 사이즈 고르는 것부터 선생님께서 한 명 한명 신경 써 주셔서 마음이 놓였습니다. 

모두 입장해 작은 목욕탕 의자에 앉아 선생님의 동화구연을 듣고 난 후 물감놀이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로잉 수업공간은 유리로 되어있는데 유리창에 빨강, 초록 색깔 테이프로 수박, 사람 모양등이 붙어져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거기에 여러 가지 색깔을 이요하여 마구마구 색을 칠했습니다. 

물에 잘 씻기는 물감이기에 유리창에 칠했을 때 테이프처럼 진하게 보이진 않았지만 아이들은 제한 없이 색깔을 칠할 수 있다는 거에 즐거운지 점차 색칠 반경이 넓어졌습니다. 

 

어느 정도 색칠하는 시간이 주어지고 갑자기 커튼이 쳐졌는데 알고 보니 아이들이 사용한 물감이 형광물감이라 깜깜하게 해 주었던 것이었습니다. 형광물감이 신기한지 아이들의 즐거운 비명소리가 들렸습니다. 소리만 듣고 있자니 어떻게 보일지 무척 궁금하였습니다.

 

드로잉 주제는 일주일마다 바뀌는데 저희가 갔을 땐 <수박 이야기>였고, 현재 10월 18일~10월 22일까지는 <JOJO 미용실>이라고 합니다.

 

조조드로잉 이용 꿀팁

1. 모래놀이 가운도 괜찮으니 집에 있는 가운을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대여비 2000원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가운을 입었다한들 물감놀이기에 옷에 뭍을 수 있으므로 새 옷은 피해 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일반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이 있는데 좌식 테이블에 앉는 게 좋습니다. 가운을 입히고, 양말을 벗기고, 신기고 해야 하는데 일반 의자 테이블은 간격이 넓지가 않아서 아이들을 챙기기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기회를 엿보다가 좌식 테이블로 옮겼는데, 좌식은 한 테이블당 낮은 벽으로 공간 분리가 되어있어서 아이들 케어하기에 훨씬 편했습니다.

 

3. 드로잉 전에 플레이존을 이용할 수 있지만 드로잉 후 플레이 존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놀다가 드로잉 시간에 맞춰 들어가는 게 아이들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드로잉을 하고 난 후 플레이 존을 그냥 지나쳐서 퇴장하기에 는 아쉽기에 드로잉을 먼저 하는 게 좋습니다.

 

4. 일반 키즈카페가 아니기에  플레이존을 이용하는 인원이 많지가 않기에 어린 동생이 있는 분들은 함께 방문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5. 다른 키즈카페와 마찬가지로 보호자는 양말 필수입니다.

 

 

반응형